공연예술사업

휴머니즘의 구현을 위한 음악활동을 위해 연주, 교류,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전문 연주가들과 국내외 일반인 모두가 다양한 범위와 형태의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기획합니다. 또한 성숙한 사회이슈 공연활동을 통해 생태시대와 평화추구에 대한 인식을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M4one 챔버 앙상블
M4one챔버앙상블은 음악 휴머니즘을 실천하기 위해 2009년에 설립된 전문연주단체입니다. M4one챔버앙상블은 첼리스트 정명화, 이강호, 바이올리니스트 이경선, 양고운, 비올리스트 최은식, 피아니스트 임미정을 비롯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사회공헌의 의지를 가진 음악가들이 함께 모여 우리 사회에 착한 음악가의 모델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GREEN CONCERT
그린콘서트_1
소외와 분단, 가난과 고통, 편견 가운데 음악의 힘은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고 풍요로운 삶을 누리게 한다는 염원를 담았습니다.
국내 외 UN기관과 국제기구, 비영리단체, 문화예술인 및 단체가 모여 아름다운 환경과 앞으로 다가 올 미래의 생태계 모습을 가늠하고 음악을 통해 자연을 보호하는 방향을 모색합니다.

MUSIC FOR PEACE

소외와 분단, 가난과 고통, 편견 가운데 음악의 힘은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고 풍요로운 삶을 누리게 한다는 희망의 염원을 담아 평화의 상생의 메세지를 전달합니다.

 

One Korea Cultural Festival

평화기원음악회

‘One Korea Cultural Festival’은 대규모 콘서트와 학술세미나, 렉쳐 콘서트, 컨퍼런스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함께 남북예술문화의 이해를 돕고 공감을 끌어내고자 기획된 문화 페스티벌입니다. 2014년 9월에 시작된 O.C.C.F는 미래를 기획해보는 소셜픽션랩, 남과 북이 함께 부르는 동요, 가요, 북한 피아노 음악의 밤 등의 행사가 M4one챔버앙상블의 폐막콘서트와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통일부, 유엔세계평화의 날 조직위원회, 한반도개발협력네트워크, 북한대학원대학교, 중앙대학교 민족통일연구소, 이화여자대학교 음악연구소와 함께 합니다.

Asian Youth Choir for One(AYCO) 합창단

한-아세안 10개국 (Brunei, Cambodia, Indonesia, Laos, Malaysia, Myanmar, Philippines, Singapore, Thailand, Vietnam)의 청년들로 이루어진 연합합창단 프로그램입니다. AYCO는 아시아 국가 간 문화적 차이의 이해와 문화예술교류의 일환으로 18세부터 29세 이하의 음악을 전공한 청년들로 구성 되어있으며 오디션을 거쳐 최종 선발합니다. 최종 선발자들은 2주 동안 최상의 하모니를 위해 합창연습, 세미나, 토론회 등 체계적인 합숙 프로그램에 참여 후 합창무대를 만듭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합창단원들은 각 나라의 문화적 특성을 이해하고 음악을 통하여 하나로 연합되는 경험을 하도록 기획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