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나를위한음악재단

Music for One Foundation

하나를위한음악재단
사업안내 국내교육사업

국내교육사업

하나를위한음악재단의 국내 교육 사업을 소개합니다

합주 및 개인교육

하모니네이션에서 진행하는 그룹 및 개인 음악교육으로
PISA(국제학업성취도평가)와 STEAM교육에 기반한 커리큘럼을 가진 융합예술교육입니다. 하모니네이션 그룹음악교육 전문강사 과정을 이수한 음악전문가들이 파견되어 정기적인 그룹음악교육을 진행하며 교육과 연계된 각종 소규모 연주 및 페스티발에 참가할 기회를 갖습니다.

온라인음악교육

하모니네이션 교재의 커리큘럼을 기반으로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그룹 및 개인 별 교육을 진행하며, 온라인 학습관리 체계를 통해 학습자들의 출결 및 교육현황을 분석합니다. 음악강사의 교육 또는 파견이 어려운 지방은 물론 해외지역까지 온라인을 통해 양질의 음악교육을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

음악봉사 교육

봉사 프로그램은 2011년 서울 예원학교 학생들의 캄보디아 음악봉사여행을 시작으로 국내외 문화소외 지역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연세대학교와 한세대학교 학생들, 다문화 가족들이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음악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하모니네이션 그룹 앙상블에 참여하는 회원들은 하나를 위한 음악재단의 Gift of Music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국내 음악이 필요한 곳에서의 음악 봉사, 혹은 해외 예술봉사 여행에 참가하게 됩니다. *참여 시 봉사인증서 발급

페스티벌

하모니네이션 앙상블 단원들이 함께 모여 매년 1회 전문 연주홀에서 오케스트라 연주를 진행합니다. 모든 단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수준별로 무대가 구성되며 전통 클래식 공연장에서 강사들과 함께 연주하는 하모니네이션의 대표적인 활동입니다.

세계문화시민교육

하모니네이션 연구소에서 제공하는 세계시민교육프로그램으로 글로벌 리더로서 알아야 하는 다양한 세계적 이슈와 생태, 인권, 빈곤등에 대한 통합적 사고를 경험하게 됩니다. 1500여개의 NGO가 동참하고 있는 세계시민교육의 일환으로 국제적 이슈들을 주제로 음악활동과 연계하여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