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프라임경제_PLZ페스티벌, 'UN세계평화의날' 청소년 캠페인 성료
페이지 정보
본문
[프라임경제] PLZ페스티벌이 'PLZ청소년 UN세계평화의날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9월21일 UN세계평화의 날을 맞아 분단의 상징이었던 DMZ를 평화와 생명의 땅(PLZ: Peace&Life Zone)으로 인식을 전환함과 동시에 세계평화의 날을 기념해 청소년들의 평화의식을 높이고자 진행됐다.
청소년들에게 코로나19로 인한 급격한 삶의 변화 속에서 평화와 미래에 대해 스스로 고민해 볼 기회를 제공하고, 바람직한 청소년들의 꿈과 세계평화의 미래를 그려본다는 취지로 개최됐다.
PLZ페스티벌이 주최하고, UN세계평화의날 한국조직위원회와 하나를위한음악재단, 세계시민교육네트워크가 공동주관하며 행정안전부, 현대음악출판사, 코너스톤국제학교의 공동협력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비대면 온라인 참여로 진행됐다. 한국과 대만, 일본, 필리핀, 미얀마, 슬로베니아 등 6개국 74개 학교 청소년들이 참가하는 국제 캠페인으로 총 128점의 작품을 모았다.
'PLZ청소년 UN세계평화의날 캠페인' 은 9월11일부터 9월21일까지 개최됐다. 참가자 모집은 PLZ페스티벌 홈페이지 및 세계시민교육네트워크, 하나를위한음악재단을 통해 진행됐다. 캠페인 참여방법은 평화를 상징하는 비둘기모양의 토퍼(그림 또는 메시지 장식)를 제작해 메시지와 함께 제출하는 형식이었다.
캠페인 참여결과는 PLZ페스티벌, 세계시민교육네트워크, UN세계평화의날 한국조직위원회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공개된다.
김다이 기자 kde@newsprime.co.kr
- 이전글PLZ페스티벌, 분단의 역사 담긴 ‘화진포의 성’에서 성료 21.05.1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